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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통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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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94호)8월 식품안전 및 영양식생활교육과 8,9월 건강식단 안내
작성자 명산초 등록일 20.07.31 조회수 60
첨부파일
8,9월급식안내문94호-1.xls (851KB) (다운횟수:11)

(2020-94호)8월 식품안전 및 영양식생활교육과 8,9월 건강식단 안내장입니다.


소금섭취줄이기

 

우리나라 나트륨 섭취현황

- 국민건강 영양조사(2016) 결과 우리나라 평균 나트륨섭취량은 3,668mg

- 세계보건기구 나트륨섭취권고량은 2000mg

- 고혈압 등 만성질환의 주요 원인인 나트륨 섭취량이 다른나라에 비해 높음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식품

채소와 과일은 과다하게 섭취한 나트륨을 몸 밖으로 나가도록 도와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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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토, 브로콜리, 양파, 사과, 키위, 바나나, 고구마, 감자, 당근, 완두콩, 다시마

가공과정을 통해 나트륨 함량 증가

가공식품 적게 섭취하기

장류: 간장, 된장, 고추장, 쌈장 등

가공어육제품: , 런천미트, 소시지,

베이컨, 어묵, 게맛살 등

인스턴트식품 : 3분 요리, 라면 등

프리믹스:튀김,도넛,케이크믹스,핫케이크가루

통조림: 꽁치, 토마토, 완두콩 통조림 등

소스류:케첩,굴소스,돈까스,스테이크 소스

자연식품 속 나트륨 함량

자연식품 중 곡류, 채소류, 과일류, 콩류, 유지류에는 나트륨이 거의 들어 있지 않고 고기류, 생선류, 계란류, 우유류에 약간 들어 있음

나트륨 함량은 자연식품보다 가공식품에 많이 들어 있음

나트륨 섭취 습관표를 직접 작성하고 자신의 섭취상태를 점검해보기

동그라미 수로 나트륨섭취 정도를 알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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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개 이하 : 계속 노력하세요, ○ 4~6: 주의하세요, ○ 7개이상 : 위험해요

출처: (Na)를 위한 나트륨 이야기, 식품의약품안전처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바랍니다.감사합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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