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추모 게시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추모글
작성자 김정원 등록일 12.11.27 조회수 557

연평해전을 보고나서

4학년 1반

김정원

 

2002년 6월 29일 월드컵 경기 때 연평도에서 북한이 10시 25분에 폭격을 시작했다.그리고 10시 56분에 폭격이 끝났다.

6명이 전사를 했다.도대체 왜 북한은 우리에게 목격을 했을까? 우리가 먼저 공격을 한 것도 아닌데 북한은 31분 동안의 짧은 시간 동안에 폭격을 어떻게 했을까? 나는 우리나라의 군인 아저씨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한다.왜냐하면 이름은 잘 기억나지는 않지만 한 명의 군인 아저씨는 죽기 바로 전까지도 방아쇠를 당기고 한 명의 군인아저씨는 한 손의 손가락이 다쳤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총을 쐈다 .또 한 명의 군인아저씨는 다리를 절단하여야하는 데도 불구하고 계속 공격을 하도록 도와주었다.그래서 나는 우리나라의 군인아저씨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한다.그리고 하나 더 궁금한 것이 있는데 왜 북한의 총을 쏘는 사람들은 육지도 하니고 왜 바다에 총을 쐈을까? 그리고 살아난 군인아저씨들은 어떻게해서 살았을까? 그리고 1992년 6월 15일 제 1차 연평도서해교전때는 제2차 연평해전만큼 끔찍했을까? 2번의 연평해전때마다 먼저 북한이 공격을 하는걸까? 대체 왜! 우리나라가 무슨 잘못을 했길래 북한은 우리에게 공격을 해오는것일까? 그리고 2010년에 오늘 날짜인 11월 23일에 제3차연평폭격이 있었는데 그 때 상황은 내가 보지 못했지만 1차나 2차만큼 끔찍할 것 같다.내 생각은 제4차연평해전이 일어날 것 같다.그리고 북한은 대체 왜 연평도만 집중적으로 공격하는 것일까? 연평도가 북한에서 가장 가깝고 도시도 아니고 섬이라서 연평도를 집중적으로 공격하는 걸까? 내 생각은 연평도가 북한에서 가장 가까워서 그런 것같다.이러다가 진짜 정말로 전쟁이 일어나면 어떻하지? 제발 전쟁이 일어나지 않고 통일이 되면 정말 좋겠다.

이전글 연평도 해전
다음글 천안함 추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