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추모 게시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연평도 해전
작성자 정규진 등록일 12.11.27 조회수 578

 2002년 6월 29일에 일어난 연평도 해전 동영상을 보았다.오전 9시 55분에 북한이 휴전선을 넘어와 연평도에서 북한과 남한이 싸우게 되었다.

 그런데,북한은 가난하기 때문에 당연히 우리나라가 이길거라고 예상했는데 북한은 너무나 강했다.

 하지만 우리나라 해군은 열심히 싸웠다.왼손 손가락이 잘려나가 한 손으로 탄창릉 갈아끼운 병사,총탄을 맞아 죽었는데도 마지막까지 손가락은 방아쇠에 걸려있었던 병사 2명,자신의 임무를 끝까지 다하려고 키를 끝까지 잡고 있던 병사,중상을 입고도 부상당한 동료를 구하려고 힘쓴 병사,죽기 직전까지 병사들을 지휘하고 마지막으로 가족들에게 전화를 하려고 했는데 통화권을 벗어나서 전화를 못하고 죽은 대장,운 좋게도 병원에 실려 오기는 했지만 두 다리도 잃고 심지어 생명까지 잃어버린 병사님들......같이 훌륭하신 분들이 있는 힘을 다해서 끝까지 저항을 해 보았지만 결국 배는 침몰하고 말았다.게다가 장례식장에서는 자신의 자식이 죽었다고 기절하시는 분도 계셨다.

 조국을 지키기 위해,자신의 가족들을 지키기 위해 돌아가신 분들,조국과 가족들을 위해 목숨까지 바치셨으니까 천국에 가셔도 남는다고 생각한다.나는 일분도 길다고 생각하는데 10시56분까지, 즉 1시간 2분을 싸우면서 버티다니,이렇게 훌륭하신 분들이 한국인이라니 우리나라가 자랑스럽고 내가 한국인이라는 사실도 자랑스럽다.

 통일은 왜 이루어지지 않을까? 나는 그것이 정말 궁금하다.통일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이산가족이 생겨 사랑하는 가족을 만나지 못하고,연평도 해전처럼 전쟁때문에 죽어가는 사람도 많은데......그 반대로 통일이 되면 국력이 더 강해지고 땅도 넓어져서 그 만큼 더 많이 발전해서 지금보다 더 잘사는 나라가 될텐데.할 수만 있다면 하느님께 가서 왜 통일이 이루어 지지 않는지, 언제쯤이면 통일이 이루어 지는지 물어보고 싶기도하고,연평도 해전 때 돌아가신 분들을 만나 정말 존경한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나도 이분들의 모습을 본받아서 우리나라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고싶다.                                                    

이전글 추모글
다음글 추모글